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에 구글 서치 콘솔에 메타 태그를 재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에게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처음에 메타 태그를 등록하고 나서 다시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다시 메타 태그를 재확인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하위 도메인 연결을 위해 도메인을 발급 받아 주소를 변경할 경우
- 잘못 등록을 하거나 창을 닫아버려서 다시 메타 코드를 찾아서 복사해야 하는 경우
-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기존의 코드 변경 내용을 백업하지 않고 실수로 다 지워버린 경우
다음은 최근 변경된 구글의 사용자 화면에서 HTML 메타 태그를 찾아서 자신의 사이트에 붙여넣기 위해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메타 태그(Meta Tag)란
- 메타 태그는 HTML 헤더 부분인와사이에 정의되어서 웹 컨텐츠를 보여주기 전에 블로그나 사이트의 특성이나 내용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되는 HTML 테그입니다. 즉, 검색 엔진이나 브라우저에게 제공하는 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주로 웹 페이지의 제목, 설명, 키워드 등과 같은 정보가 들어가며,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 이 사이에 구글 서치 콘솔, 구글 애드 센스, 네이버 서치 콘솔 등과 관련된 코드를 넣어줘야 합니다.
How-to :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서 메타 태그(meta tag) 재확인 방법
1. 구글 서치 콘솔을 검색하고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좌측 하단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 및 권한의 '>' 를 클릭하여 세부 정보로 들어갑니다.
세부 정보 확인
4. 권한 옆의 점 세개를 클릭 후 소유권 인증 세부정보를 확인합니다.
이제, HTML 태그를 재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서치 콘솔에서 HTML 태그를 재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