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방가위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전 오전에 홈쇼핑을 잘 봐요. 특히 뽀미언니 방송만 봤다 하면 홀린 듯 결제를 하네요. 뽀미언니는 설명을 찬찬히하시고 '오 괜찮은데?'라고 생각하는 순간 사은품을 하나씩, 또 하나씩 꺼내시는데 제가 매번 넘어가요. 모두 잠들어있는 어느주말아침 TV속 뽀미언니는 주방가위를 가져오셨어요.
파울 명품가위
독일제 명품가위인 파울가위로 삼겹살 생고기를 숭덩숭덩 자르시는데 또 넘어갔네요. 비싸긴 하지만 평생 쓰는 반려가위로 만들겠다고 혼자 다짐하며 결제완료해버렸어요.
짜라란, 이게 본품 3종입니다. 사은품 가위 3종이 더 있어요. 가위 6개가 왔어요.
다양한 모양 3가지
본품 3종 가위는 3개가 다 모양이 다르게 생겼어요.
핑크색이 기본가위인데 가장 많이 사용해요. 그래서 뽀미언니가 저 기본가위를 하나 더 사은품으로 주셨어요.
파란색 가위는 어패류 자르는 가위라고 되어있고 가장 묵직하고 투박하게 생겼는데 손이 베일 것처럼 너무 잘 들어요.
갈색가위는 고기는 고기 자를 때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가위 끝이 뾰족하니 이것도 손 조심 하셔야 합니다. 가위는 엄청 잘 드네요. 아 음식이 벌써부터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포장 상태
이렇게 고급진 박스에 포장이 되어서 오니 6개 받으시면 한두 개는 선물하시고 쓰셔도 되겠어요.
사은품으로 온 가위들입니다, 회색가위만 주방가위고, 가운데 가장 작은 가위는 미용가위, 민트색가위는 사무용처럼 쓰시면 되겠어요. 저 가위들도 엄청나게 잘 들어요. 스치면 잘리는 기분이에요. 갑자기 홈쇼핑 덕분에 가위 부자가 되었습니다.
보증 카드도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잘 읽어보니 1년만 무상 A/S가 된다기에 개런티카드는 분리수거 종이함으로 보냈습니다. 비싼 가위 샀는데 A/S기간이 너무 짧네요.
세척 방법
자, 이제 주방가위 첫 세척을 합니다. 처음 산 가위니 세척 방법은 스테인리스 세척법을 따라 했습니다.
1.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닦아줍니다.
거무스름하게 연마제가 묻어 나오네요. 와! 이걸 보고 더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2 주방세제로 세척해 줍니다.
저 날 프라이팬도 함께 첫 세척을 해서 함께 사진에 나왔네요.
3 식초+베이킹소다를 섞은 물을 끓여서 담가둡니다.
가위의 윗부분이 녹을까 봐 담근 채로 끓이진 않고 먼저 물을 끓인 후에 담가두었어요. 저는 집에 베이킹소다가 없어서 구연산으로 대체했습니다.
4. 주방세제로 깨끗이 세척한 후 마른 수건이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여 마무리합니다.
세척을 하고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좋긴 좋네요. 그동안 고기는 익은 다음에 잘라야 잘리는 건 줄었았던 제게는 신세계입니다. 아직은 손이 다칠라 조심조심 사용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세척방법 다시 정리하며 마무리할게요.
세척방법 간단정리
1.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닦아준다.
2. 주방세제로 세척한다.
3. 뜨거운 물에 식초+베이킹파우더를 넣고 가위를 잠시 담귀 둔다.
4. 다시 주방세제로 세척하여 마무리한다.